본문 바로가기
💻 개발자생존일지/독서노트 (개발)

잘 그리기 금지(사이토 나오키) - 코딩을 잘하고자 노력하는 당신에게

by 뚜루리 2022. 4. 4.
728x90
320x100

 

 

잘그리기금지 : 네이버 통합검색

'잘그리기금지'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.

m.search.naver.com

 

  • 책제목 : 잘 그리기 금지
  • 저자 : 사이토 나오키
  • 출판사 : 잼스푼
  • 한줄평 : 코딩 잘하려고 하지 않기!



이 책 역시도 주니어가 읽으면 좋을만한 책으로 많은 시니어 개발자 분들이 추천해주신 책 중에 하나. 이번에도 이 책을 추천해주신 시니어 개발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.

이 책이 왜?

많은 시니어 분들에게 추천 받긴 했지만 조금 의아하긴 했다. <잘 그리기 금지> 는 일본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쓴 책으로 그림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. 그런데 개발자인 내가 읽으면 좋을 책이라고?  그래서 나는 이 책을 추천해주신 시니어분에게 여쭈었다. 어떤 이유로 이 책을 추천하셨는지.. 답변을 받은 나는 이 책이 더 궁금해졌다.

‘그림’을 ‘코딩’으로 치환해 읽기

시니어 분께서 하신 말씀을 축약하자면 이 소제목과 같다. 이 책에 들어간 ‘그림’이란 단어를 ‘코딩’으로 치환하면 주니어에게 아주 좋은 자기개발서가 된다. 그 이야기를 듣고 읽어본 나의 생각도 놀랍게도 ‘그렇다.’ 놀랍게도 그림을 업으로 삼고자 하는 초심자들이 하는 고민을 나도 같이 하고 있었고, 이 책에서 제시한 해결책은 간단하면서도 명확했다.

내가 가장 많은 공감과 위로, 힘을 받았던 [챕터5 : 의욕이 생기지 않아요.]

요즘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가장 많이 드는 생각이 ‘힘들다’, ‘의욕이 생기지 않는다’ 였다. 여러가지 준비했던 것들이 있고 계획했던 것들이 있고 정말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다 잘안됐다. 내가 바본가 싶을 정도로 잘 안됐다. 그러다보니 더이상 어떻게 힘을 내야 할지 모르는 시기의 나날들이었다. 그래서 인지 챕터5에 내용들이 많이 와닿았고 위로가 되었다.

어쩌면 또 하나의 예술, 창작의 분야에 있던 프로그래밍

완전한 문과인간이 이과 분야로 왔다고만 생각했는데 ‘그림’과 ‘프로그래밍’을 잘하려할 때의 고민과 방법이 비슷하다는걸 보니 다시끔 문과 이과 나누는게 의미가 없긴 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.

이 책은 유독 와닿았던 구절들이 몇 개 있어 같이 공유해보려 한다.

728x90
320x100